해오름칼국수는 당진의 대표적인 해물칼국수 맛집으로, 신선한 재료와 저렴한 가격, 편안한 분위기로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칼국수 집이에요. 칼국수뿐 아니라 돈가스가 너무너무 맛있는 곳이에요. 당진을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.
국물맛이 끝내주는 <해오름칼국수> 그리고 맛있는 돈가스
캠핑을 끝내고 서둘러 귀경하는 길에 딱 중간지점인 당진에서 폭풍 맛집 검색을 했어요. 며칠동안 비가 주룩주룩 내린탓인지 칼국수가 확 당기더라고요. 칼국수 하면 서해 아니겠습니까? 그렇게 찾은 집이 당진에 있는 맛집 <해오름 칼국수였어요> 도착해서 자리를 찾는데 여긴 입식과 좌식으로 나뉘어 있더라고요. 입식 쪽은 자리가 없어서 불편하지만 바다전망이 좋은 좌식 쪽으로 자리를 잡았어요. 사실적으로 바다 전망은 조금 약소하답니다 ( 참고하세요 ^_~ ) 해물칼국수 외 튀김 만두 김치만두 돈가스 평이 좋더라고요. 우리는 해물칼국수 2인분에 돈가스를 주문했요. 해물칼국수 맛은 정말이지 국물이 ~ 끝내줘요 ~~!!입니다. 아 진짜 국물맛에 반했어요. 그리고 돈가스 ( ̄︶ ̄)↗ 이거 한입 베어 물고는 처음 먹어보는 소스 맛이라고 표현했거든요. 그 맛이 맘에 들었다고 해야 하나?!?! 돈가스가 맛있더라고요. 튀김옷은 도톰하지만 바삭하고 고기는 도톰하고 잘 재워져서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. 무엇보다 소스가 처음 먹어본 맛인데.. 뭔데 이렇게 맛나지?!? 이 소스 레시피가 탐나더라고요. 이렇게 맛있는 점심식사 성공입니다.
<해오름 칼국수> 소개
- 신선한 해산물: 당진의 풍부한 갯벌 자원을 활용하여 신선한 바지락,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칼국수를 제공해요
- 저렴한 가격: 다른 해물칼국수 맛집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가 높구요. 지금은 맛집으로 알려져서 멀리서도 찾아온다고 해요.
- 살짝 단점 : 좌식 테이블은 조금 단점인것 같아요. ㅠㅠ
당진 <해오름칼국수> 영업정보
당진 석문면에 위치해 있어요
영업시간 : 08:30 - 20:00
라스트오더 : 19:30
휴무일 : 1주. 3주 화요일 휴무
포장가능해요
유아 놀이시설이 있어요.
대표 메뉴 : 해물칼국수 + 열무보리밥 10,000원
수제등심돈가스 : 10,000원
군만두 8,000원
주차가능해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