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연남 <교동집> 매운 고추장쭈꾸미 볶음

by 먹깨비짱주 2024. 6. 18.

배는 고픈데 입맛이 없고 기운이 없을때는 100% 스트레스가 최고조 일때입니다. 그럴때 꼭 먹고 싶은건 아주 맛있게 매운 음식이예요 ~ 스트레스를 받으면 왜?? 매운음식이 생각나는 걸까요 ?  연남동에 아주 맛있게 매운 철판쭈꾸미집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께요 

 

맛있게 매운 고추장쭈꾸미볶음 연남 <교동집>

연남은 맛집 천국인지라 매번 <교동집>을  가봐야지 하고 지나쳤는데 오늘은 너무나 매운게 생각이나서 연남 <교동집으로 향했어요. 고추장쭈꾸미 2인분을 주문했어요. 그야말로 새빨간 양념에 푹 빠진 쭈꾸미가 열심히 익어갔어요. 완전 맛있게  매운맛 (❁´◡`❁)  매운맛 정도는 약 3.5/5 정도 인듯 해요. 제법 매운맛이고 너무 맛있어요. ~!!!  쭈꾸미 먹고 공기밥2개 볶았어요. 밥을 볶으니 덜 매웠는데 그래서 먹기는 더 좋았어요. 같은 양념인데  차이가 나는게 신기하네요  

연남<교동집> 묵사발과 미역국

반찬으로 나오는 묵사발과 미역국이 너무너무 맛있어요. 눈치보일 정도로 미역국을 리필했고 묵사발은 별도로 주문을 하는 메뉴여서 리필 요청은 안했는데 한대접을 주셔서 매운 쭈꾸미 볶음 먹으면서 시원한 묵사발 한대접을  혼자서 다 먹었답니다 (●ˇ∀ˇ●)

매운음식의 효능

매운 음식은 스트레스 해소, 심혈관질환 위험 감소, 모발 성장 촉진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해요. 매운맛은 뇌에 진통 및 쾌감 효과를 주는 물질을 분비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. 또한 매운 음식에 포함된 캡사이신 성분이 통증 수용체에 작용하여 체온 상승, 콜레스테롤 감소, 심장질환 위험 감소, 위장 및 장 건강 개선, 체중 감소 등의 효과도 있어요. 매운 음식 섭취는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출 수도 있어요. 또 한가지 매운 음식의 엄청난 효능은 매운 음식에 포함된 캡사이신 성분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줘요. 그래서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 음식이 떠오르는가 봐요. 맛있게 매운음식이 생각날때 연남<교동집>고추장쭈꾸미 강추 입니다. 

 

매운 음식의 부작용

매운 음식은 소화불량이나 산 역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. 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매운 음식 섭취 시 주의해야 해요. 장이 안좋은데 매운 음식을 먹어야 할때는 먹기전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먼저 먹고 난 후에 매운거 드시면 될듯 해요

 

연남 <교동집> 영업정보

서울 마포 홍대 연남동에 있어요

주차 가능해요

포장 가능해요

영업시간 : 11:30 - 23:30

고추장쭈꾸미 15,000원

묵사발 3,500